2024 서울재즈페스타 〈공연 입장 및 관람 안내〉

 

2024서울재즈페스타

2024 SEOUL JAZZ FESTA

international jazz day @노들섬

 

(사)한국재즈협회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재즈의 날(International Jazz Day)’인 4월 30일 주간에 재즈 뮤지션을 총망라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하며 재즈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서울재즈페스타는 2022년부터 올해까지 연속 3년간 ‘서울시 유망축제’에 선정되어 서울시 축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100% 재즈 공연만으로 이루어져, 국내 재즈 뮤지션 및 재즈를 사랑하는 관객에게 큰 성원을 받는 축제입니다.

 

올해는 해외 재즈 뮤지션을 섭외하여 더욱 다채로운 공연을 기획 했습니다.

중국 재즈보컬리스트 자스민 첸, 재일교포 3세 보컬리스트 게이코 리, 일본 기타리스트 지로 요시다, 영국의 트럼페터 데이먼 브라운, 미국 피아니스트 베니 그린, 스웨덴 기타리스트 울프 바케니우스 등의 해외 뮤지션. 그리고 한국 최고의 보컬리스트 웅산, 재즈 보컬 유닛 ‘서울 재즈 프렌즈(Seoul Jazz Friends)’ 등이 우리를 황홀한 재즈의 세계로 인도할 것입니다.

 

4월 26, 27일 노들섬 라이브하우스 및 잔디마당에서 다양한 재즈 공연을 즐기실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누구든지 오셔서 자유로운 재즈 음악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어지러운 세계 속에서 재즈 음악을 통해 ‘사랑과 존중’을 노래하고 ‘화합과 평화’를 꿈꾸는 축제. K-JAZZ가 세계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2024 서울재즈페스타, 그 역사의 현장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PROGRAM

426() LIFEPLUS DAY at 라이브 하우스

 

19:00-20:15 p.m Ulf Wakenius & 마리아킴 밴드

북유럽 최고의 기타리스트 울프 바케니우스와 한국 재즈를 대표하는 재즈 피아니스트 겸 보컬 마리아킴, 베이시스트 김대호, 드러머 최보미가 함께하는 공연이다.

국내 라이징 뮤지션인 기타리스트 조창현이 울프 바케니우스와 기타 듀오 무대도 선보인다.

 

마리아 킴(보컬, 피아노) Ulf Wakenius(기타) 김대호(베이스)

최보미(드럼) 조창현(기타)

 

20:35-21:50 p.m Benny Green & 서수진 밴드

한 세대를 넘어서 사랑받는 스윙 재즈 피아니스트 베니 그린과 국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재즈신의 핫한 드러머 서수진, 베이시스트 김영후, 테너 색소포니스트 송하철이 풍성한 재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멋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Benny Green(피아노) 서수진(드럼) 김영후(베이스) 송하철(색소폰)

 

 

PROGRAM

427() JAZZPARK DAY at 잔디마당

 

13:00-14:30 p.m Open Mic 잼 세션 (host. 이주미)

시민참여형 재즈 잼 세션 무대와 즉흥연주 시간으로, 현장에 있는 누구나 함께 재즈 무대를 즐기고 만들어나가는 획기적인 공연이다. 재즈보컬리스트 이주미 등이 호스트밴드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주미(보컬) 전용준(피아노) 최진배(베이스) 이도헌(드럼)

 

15:00-16:00 p.m Damon Quartet

영국 맨체스터 출신 데이먼 브라운과 그의 친구들이 선보이는 재즈 공연이다. 스팅, 에릭 클랩튼 등의 세션으로 활동하고 유수의 스타 재즈 연주자들과 협연하며 명성을 쌓은 트럼페터 데이먼 브라운의 환상적인 트럼펫 연주를 기대할 수 있다.

 

Damon Brown(보컬, 트럼펫) Paul Kirby(피아노)

Manuel Weyand(드럼) Bruce Kang(베이스)

 

16:30-18:00 p.m Seoul Jazz Friends

재즈피아니스트 겸 보컬 마리아 킴 밴드를 필두로 구성된 재즈보컬들의 화려한 퍼포먼스 공연이다. 마리아 킴, 문미향, 박민기, 이주미 총 네 명의 재즈보컬이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며 다채로운 재즈 선율을 선사한다.

 

마리아 킴(보컬) 문미향(보컬) 박민기(보컬) 이주미(보컬)

김대호(베이스) 최보미(드럼) 준스미스(기타) 김지석(색소폰)

 

18:30-21:00 p.m Asian Jazz All Strars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뮤지션들과 한국 재즈의 자존심 웅산과 이정식, 영화‘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자스민 첸, 일본을 대표하는 재일교포 3세 재즈보컬리스트 게이코 리와 세계 무대에서 활약중인 기타리스트 지로 요시다 등이 한자리에 모여 사랑과 자유, 평화의 메세지를 전한다.

 

웅 산(보컬) Jasmine Chen(보컬) Keiko Lee(보컬) Jiro Yoshida(기타)

강재훈(피아노) 신동진(드럼) 이정식(색소폰) 한충은(대금)

황호규(베이스)

 

427() [오픈마이크(Open Mic) 잼 세션]

현장 참여자 모집

 

재즈 새내기들 모두 모여라!

재즈 뮤지션을 꿈꾸는 보컬리스트라면 누구나 오를 수 있는 무대!

음악적 기량을 맘껏 뽐낼 기회를 ‘2024서울재즈페스타 오픈마이크 잼 세션’에서 함께하세요!

 

공연일시 및 시간: 4월 27일(토) 1:00~2:30 p.m

When? 4월 27일(토) 11시부터 현장 선착순 모집(20명 이하)

Where? 잔디마당 입장 부스 내 오픈 마이크 참여 코너

How? 아래의 재즈 스탠다드 곡 중 하나를 택하여 참여

List 1. <All Of Me> 2. <Autumn Leaves> 3. <Basame Mucho>

  1. <Fly Me To The Moon> 5. <Cheek To Cheek> 6. <How High The Moon>
  2. <At Last (Etta James)> 8. Any Blues : 12마디 자유 블루스 곡 한 테마 (F key)

※ Song List는 당일 지원자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KJA 사단법인 한국재즈협회 Korea Jazz Association

 

(사)한국재즈협회는 재즈보컬리스트 ‘웅산’ 회장을 중심으로 국내의 재즈 뮤지션들이 회원으로 모인 국내 유일의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국내 유일 재즈전문 ‘아르떼 TV 재즈 홀릭’ 기획, 유니세프 재능기부 공익활동 참여, K-재즈 페스티벌 개최 등 매년 다양하고 고유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유네스코가 제정한 ‘세계 재즈의 날(International Jazz Day)’을 기념하기 위해 해당 기념일이 있는 주간에 매년 ‘서울재즈페스타’를 개최해 왔습니다.

 

재즈 불모지였던 한국 재즈 씬을 개척한 1세대.

실력 있는 재즈 뮤지션의 배출과 재즈 연주 저변을 확산시킨 2세대.

그리고 아시아 재즈의 중심으로 자리한 한국 재즈의 자존심, 3세대.

 

(사)한국재즈협회는 대한민국 재즈뮤지션들의 권익을 증진시키며, 이들의 활동을 지원합니다. 또한, 국내에 재즈문화 확산과 재즈 연주를 통한 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화합과 평화’, ‘사랑과 존중’처럼 아름다운 삶의 가치를 노래하고자 합니다.

재즈의 건전한 육성과 발전을 도모하고, 재즈연주인들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권익을 옹호하며, 국제적 교류 증진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해 나아가는 (사)한국재즈협회가 되겠습니다.

 

()정헌재단

1979년 6월 설립된 재단법인 정헌재단은 장학금 지급 및 학술연구개발, 문화예술지원 등 사회복지와 민족문화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습니다.

(사)한국재즈협회는 2002년부터 정헌재단의 정기적 후원아래 이루어진 한국 재즈의 산실 ‘재즈파크’의 명맥보전을 위해 서울재즈페스타의 양일간 공연 중 하루를 ‘JAZZPARK DAY’로 지정, 기념하고자 합니다.

 

LIVELOOM

현장에서 직접 느끼는 음악적 경험을 추구하는 LIFEPLUS 뮤직 LIVELOOM은 격월마다 진행되는 라이브 공연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해외 거장 뮤지션과 숨은 보석 같은 라이징 뮤지션을 발굴하여 소개합니다.

 

 

티켓 예매 및 공연 관람 안내

※ 2024 서울재즈페스타는 모든 공연을 무료로 진행합니다.

 

26LIFEPLUS DAY at 라이브하우스 공연 안내

– 라이브하우스 공연의 경우 ‘LIFEPLUS TRIBES 앱’ 내 사전 이벤트 응모 당첨자와 선착순 현장 대기자 입장으로 진행됩니다.

– 라이브하우스 공연은 당일 티켓부스에서 선착순으로 좌석이 배정됩니다.(사전 이벤트 당첨자와 현장 대기자)

– 라이브하우스 공연의 티켓 부스는 공연 시작 2시간 전에 오픈되며, 입장은 공연 30분 전부터 가능합니다.

 

27JAZZPARK DAY at 잔디마당 공연 안내

– 잔디마당 공연은 당일 선착순 입장/비지정석으로 진행됩니다.

– 잔디마당 공연은 당일 티켓부스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팔찌를 지급해 드리며, 자율좌석제로 운영됩니다.

– 티켓 부스(야외 상설 티켓 부스)는 공연 시작 2시간 전에 오픈되며, 입장은 공연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잔디마당 야외 공연장에 필요한 돗자리는 개인 지참하셔야 합니다. (2인 기준 145x150cm로 제한)

★ 우천시 잔디마당에서의 야외공연은 실내공연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공통 안내사항

– 스탭들의 안내에 따라 입장팔찌를 착용하신 뒤 공연장으로 이동합니다.

– 입장시 제공하는 입장팔찌는 1일권으로 당일 모든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으며, 자유롭게 재입장 가능합니다.

–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하여 공연 시작 10분전까지 입장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연 중에는 다른 관객들의 편안한 관람 환경을 위해 자리 이동을 금지합니다.

– 각 공연장의 수용인원과 현장 상황에 따른 안전 문제로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입장 및 관람 유의사항

– 서울재즈페스타는 서울시 친환경 캠페인에 앞장서고자 환경보호를 위해 일회용품의 반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공연장 내 취사, 음주, 흡연은 일체 금지하고 있습니다.

– 음료는 다회용기 및 텀블러를 사용해 주십시오.

– 발생한 쓰레기는 재활용품을 구분하여 버리거나 가지고 돌아가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안전상의 이유로 축제 기간 내 드론 영상 촬영을 금지합니다.

– 안전상의 이유로 공연장 내 반려동물의 출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 화기류(버너, 초, 불꽃놀이, 풍등 등), 기타 위험물의 반입이 일체 제한됩니다.

 

26LIFEPLUS DAY at 라이브하우스

– 공연 중 개인 사진 촬영 및 영상 촬영이 불가하며, 앵콜 공연 및 공연 종료 후 촬영이 가능하나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한 업로드 행위는 금지됩니다.

– 휠체어를 제외한 유아차, 웨건 등의 반입이 불가합니다.

– 휠체어석은 별도의 문의를 통해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 꽃다발은 꽃가루 알레르기 등의 문제로 반입을 제한합니다.

 

27JAZZPARK DAY at 잔디마당

– 공연 중 개인 사진 촬영 및 영상 촬영은 가능하나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한 업로드 행위는 금지됩니다.

– 유차차와 휠체어, 웨건 등의 반입이 가능하나 다른 관객에게 피해가 있을 경우 안내 요원의 제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품 보관 및 분실

– 물품 보관함은 라이브하우스 티켓박스 옆 코인락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 사용료 500원)

– 보관 수량이 한정되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본인 부주의로 인한 분실, 도난 등에는 공연 주최/주관사 및 공연장 측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임시 상황 및 대피 안내

–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해 공연장 입구에 임시 응급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필요시 방문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페스티벌 구역에 안전/진행 요원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비상상황 발생 시 요원의 안내에 따라 신속히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시는 길

찾아오시는 길

– 서울 용산구 양녕로 445 / 노들섬 라이브하우스

인근 유료주차장

– 이촌 4주차장 : 서울 용산구 이촌동 376 (전망카페 하단)

– 최초 30분 1,000원 / 초과 10분당 200원 / 1일 주차 최고 한도 10,000원

지하철 이용 시

– 1호선 용산역 1번 출구로 나와 신용산역 정류장(03-004)으로 이동 후 노들섬 방면 버스 탑승 ▶ 노들섬 정류장(03-340) 하차

– 4호선 신용산역 3번 출구로 나와 신용산역 정류장(03-004)으로 이동 후 노들섬 방면 버스 탑승 ▶ 노들섬 정류장(03-340) 하차

– 9호선 노들역 2번 출구로 나와 한강대교 방면으로 600m 도보 이동

버스 이용 시

– 노들섬 정류장(03-340)에서 하차

– 간선버스 : 150, 151, 152, 500, 501, 504, 506, 507, 605, 750A, 750B, 751, 752 / 지선버스 : 6211

※ 노들섬 내 주차장은 협소하여 상시 만차되며, 주차장 진입로 및 주변 교통이 매우 혼잡하여 주차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대중교통을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차 및 교통난으로 인해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 취소 및 환불, 변경은 불가합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토정로 262 지하1층

전화 02-528-4076 / 안전관리책임자 김희선

홈페이지 https://koreajazz.co.kr

이메일 koreajazz2009@naver.com

 

+
이용안내
이용안내
층별안내
층별안내
주차안내
주차안내
프로그램
프로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