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배경

노들섬은 193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 중지도로 불리며 한강 중심에서 백사장과 스케이트장으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도심 속 강문화의 중심지였습니다. 그러나 6~70년대 한강 개발 계획 이후 몇 차례 대규모 개발 계획안들이 무산되며 노들섬은 가깝지만 다가가기 어려운, 잊힌 섬이 되었습니다.


2012년 한강에서 휴식과 만남의 공간으로 사람들을 이어주던 문화 공간으로 복원하기 위한 고민이 시작되었고, 2019년 9월 노들섬은 ‘음악을 매개로 한 복합문화기지’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많은 이들의 꿈을 담아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으로 다시 태어난 노들섬. 한강을 둘러싼 시민들과의 오랜 기억 위에 자연과 쉼, 문화가 있는 공간에 여러분과 아름다운 기억의 켜를 함께 쌓아갑니다.





운영사소개

어반트랜스포머는 도시에 대한 유쾌한 상상을 치밀하게 실행하는 도시기획집단 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가진 도시에 대한 전문성 위에 다른 분야의 다양한 힘들을 '도시기획'으로서 엮어내고자 합니다. URBAN TRANSFORMER는 도시기획자(Urban Initiative)로서 도시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주)플랙스앤코는 플럭서스의 자회사로서 공연 연출, 프로덕션 및 음향사업에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 기업입니다.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공연 연출 음향 및 영상, 조명 등의 전문 프로덕션을 제작&기획, 컨설팅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