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네모 속에 담는 우리의 행복하고 즐거운 ‘순간’ 대한민국 우표가 함께하겠습니다.
2024 대한민국 우표 전시회가 7월 18일부터 24일까지 노들섬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 우정 140주년을 기념하며 과거뿐만 아니라 우표를 통해 우리의 현재와 미래까지 조망하는 전시입니다.
1884년 우정총국 설립으로 비롯된 한국 근대 정보통신의 시작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즐기실 수 있습니다.
2024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는 우수작품 전시 및 140년의 역사적 우표 전시뿐만 아니라
실감형 홀로그램 체험,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우표에 담긴
‘순간’ 속 이야기를 더욱 흥미롭게 전달하고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역사적 순간’
실물 우표와 함께 한국 우정 140년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 공간
한국 우정 140주년을 기념하여 140종의 다양한 우표 이미지를 담은 엽서 또한 살펴볼 수 있다.
‘다가올 순간’
디지털 기술의 활용으로 확장된 예술 작품으로서 우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전시 공간
AI 아웃페인팅, 미디어아트, 홀로그램 체험 등 흥미로운 콘텐츠로 가득 채운 전시 공간이다.
‘지금 이 순간’
우정 문화와 우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즐기며, 남녀노소 부담 없이 오늘날 우표가 주는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놀이, 미술, 음악과 우표의 흥미로운 만남, 이를 통해 어린이, 2030 등 젊은 층이 힙하게 우정문화를 즐기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순간의 연속’
10년 주기로 개최되는 세계 우취 전문가들의 올림픽 ‘세계 우표전시회’의 예선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우표 전시회 수상작을 전시한 명예의 전당이다.
오랜 시간 우취 문화를 실제로 향유해온 전문 수집가들의 시간과 열정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다.
유의사항
본 전시는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노들섬 내 주차장은 협소하여 상시 만차되며, 주차장 진입로 및 주변 교통이 매우 혼잡하여 주차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대중교통을 적극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