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노들축제


한강대교 100주년

2017 노들축제는 <노들섬, 발견하다>라는 주제로 공사전 노들섬을 마지막으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2017 노들축제는 한강대교 건립 100주년을 맞아 기념 전시 및 이벤트와 함께하였습니다.

2017 노들축제에서는 공연, 전시, 워크숍 프로그램을 통해 복합문화기지로 태어날 노들섬을 미리 경험해 보는 자리였습니다.

일시
2017년 10월 14일

장소
노들섬 서측


노들섬 STAGE

뮤지션리그&크리에이터 데이 Vol.4 with 네이버 프로젝트 꽃

노들섬 스테이지는 네이버 문화재단의 뮤지션리그와 네이버 프로젝트 꽃 크리에이터 데이 Vol.4와 함께하였습니다.

뮤지션 리그에서는 조소영, 앤츠, 정진우, 김이지 등 신예 뮤지션과 브로콜리너마저의 공연까지 볼거리가 다양했습니다.

이어진 크리에이터 데이는 노들섬의 사계를 주제로 작가와 뮤지션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꾸며졌습니다. 새벽공방X모리, 순심작가, 소란X째찌,김주희의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있었습니다.

노들섬 참여 PROGRAM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참여프로그램으로 유리병 속 나만의 작은 섬을 만들어보는 테라리움 워크숍, 작가님이 준비한 도안을 완성하는 페인팅 워크숍, 노들섬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풀고 파우치를 꾸며보는 노들섬 퀴즈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노들섬 전시 PROGRAM

노들축제에는 다양한 전시프로그램도 함께했습니다. 노들섬의 대표이미지, 일탈. 많은 시민들이 자신의 일탈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수십년간 손을 타지 않아 자연이 보전된 노들섬의 생태 전시와 맹꽁이 이주과정에 대한 전시도 있었습니다. 노들섬 공사전까지 있었던 다양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노들섬 파일럿 그간의 이야기전시도 함께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몰비즈니스와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네이버 프로젝트 꽃의 크리에이터데이와 연계하여 다양한 창작자의 일러스트도 전시되었습니다.

푸드트럭 존 & 피크닉 존

노들축제에는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개성있는 푸드트럭 존과 음식을 나눌 수 있는 소셜테이블도 구성되었습니다.

한강대교 100주년 기념 전시

2017년은 복합문화기지로 노들섬이 첫 출발하는 해였지만, 한강대교가 지어진지 100주년이 되는 해였습니다. 100년 동안 시민의 행복과 아픔을 같이 겪어온 한강대교의 역사를 기록한 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