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비즈 – 서울시, 노들섬 국제설계공모 연다

서울시, 노들섬 국제설계공모 연다

서울시는 노들섬을 2018년까지 복합문화기지로 조성하기 위한 국제설계 공모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 참여자는 약 6만㎡의 노들섬 상단부에 공연, 창작·창업 지원, 광장 등 복합문화기지의 특성을 살리는 연면적 1만여㎡의 공간을 설계하면 된다. 구체적으로는 공연장 400~500석과 다목적홀 200석, 7000㎡의 창작・창업지원시설 등이다. 또 양녕로가 관통하면서 동서로 나뉜 노들섬을 하나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결방안을 제안해야 한다.

국내외 건축, 조경, 도시설계 등 관련 분야 전문가 등 총 5명까지 공동으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 중 최소 한 명은 국내나 외국의 건축사 자격을 갖춰야 한다. 서울시는 수상작을 총 7개 작품 이내로 선정하고, 1등 당선자에게는 기본·실시설계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날 설계지침을 배포하고, 5월 6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작품 접수 마감은 5월 27일까지다. 심사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실시한 후 홈페이지에서 심사결과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노들꿈섬 공모 공식 홈페이지(www.nodeul.org)에서 확인하면 된다.

서울시는 설계자가 선정되면 올 하반기에 기본 및 실시설계를 진행한 후 내년 상반기 착공해, 2018년 상반기까지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2016.02.29.

이전글 건설경제신문 – 노들섬 복합문화기지 조성 본격화하나…시설조성 설계공모 발주

다음글 서울신문, 노들섬 복합문화기지 국제설계 공모전

+
이용안내
이용안내
층별안내
층별안내
주차안내
주차안내
프로그램
프로그램
TOP